본문 바로가기

기업뉴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활동

바나나맛 우유 : 1974년 출시. 국내 장수 브랜드

바나나맛 우유는 통통하고 배불뚝이 모양의 독특한 용기모양 때문에 '단지 우유 (달항아리)' 라는 애칭으로 불리움 

2020년 지구를 지켜 바나나 캠페인 

- 아이유와의 콜라보레이션

- 인스타그램 #지구를지켜바나나(@eco_danji)를 통한 콘텐츠 공개 

- 단지손세탁챌린지 : 씻어버려야 재활용이 된다는 사실을 친구에게 알리기 
#단지손세탁챌린지

2018년 함께 놀아요 바나나맛 우유 캠페인

-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로 '바나나맛 우유' 사용되도록 기대

- 바나나맛 우유 뽑기 : 바나나맛 우유 모양 용기에 '팽이, 공기, 학종이, 구슬 등' 한 개 아이템 무작위로

- 카카오톡 선물하기 통해서 구입. 개당 2500원. 1인당 6개 구매 가능

2017년 바나나맛 우유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소비자가 바나나맛 우유를 먹을 때 '스트로우'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로
나만이 갖고 싶은 스트로우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

- 총 5편의 영상 공개. 전체 조회수 3천만회 이상

- 대형 스틸 빨대, 커플 빨대, 소화기 빨대, 링거 빨대 등

- 소비자 출시 요청으로 실제 제품으로 출시 판매, 스트로우 4종은 10만개가 판매됨

2016년 최초의 테마형 카페 바나나맛 우유 '옐로우 카페'

- 2016년 3월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매장 오픈

- 제주도 매장 오픈

- 뚱바 캐릭터 상품 / MD상품으로 준비한 열쇠고리가 큰 인기였음

2016년 ㅏㅏㅏ맛 우유 캠페인 

- 바나나맛 우유를 사서 마음대로 자음공간을 채워 인증샷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협업

- 바나나맛 우유 패키지의 '바디케어 제품' 출시

-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 립밤, 핸드워시, 립스크럽 등

 

'나의 달콤한 기억 한장' 단지캠 어플

- 바나나, 딸기, 메론, 커피맛 등의 제품을 활용한 필터 15종 제공 

- 1974 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1974 필터도 포함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 박막례 할머니가 만드는 바나나맛 우유 술빵 

 

바나나맛 우유 레시피 영상 with 백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