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매출 증대 등의 수혜를 얻는 기업이나 업종도 있다.
우선 마스크, 세정제, 이마 체온계, 손세정기를 생산하는 업체는 말할 것도 없다.
밀키트 업체
코로나로 외식이 힘든 상황이 장기화되고,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서 삼시세끼를 먹어야 하는 상황이다. 밥을 해야 하는 가사노동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밀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밀키트란 식재료 일부만 가공해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이다.
실제로 2019년 4월 출시한 CJ 제일제당 '쿡킷' 2월대비 3월 매출 3배 상승했고, 풀무원 올가홀푸드 O2O 매출 역시 2월 대비 300% 성장했다.
식기세척기
하루 세끼를 집에서 해먹어야 하는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설거지의 양과 빈도수가 높아졌다. 가사노동의 피로감이 쌓이면서 설거지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한 식기세척기 수요가 많아졌다
식기세척기 매출은 전년 대비 950%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몰/ 택배업체
외출을 삼가고, 사람들이 많은 매장에 가기를 꺼려하면서 쿠팡, 마켓컬리, 쓱(SSG) 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의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택배' 관련 업체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카페 업계 비대면 서비스 매출도 증가
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 주문건수는 1월 한달간 지난해 대비 1100% 급증 매출은 850% 급증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1월~2월까지 800만건 넘어서 지난해 동기간 대비 25% 증가하고, 뚜레주르 O2O 서비스 로 인한 배달 매출이 전월대비 6배 이상 급증했다.
화상회의 솔루션 업체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화상회의 솔루션도 주목받고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시스코, 마이크로스포트, 알서포트, 줌. 이 솔루션 제공 업체에 문의가 늘고 있다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청소기 등 매출 늘어
스팀청소기 매출 73% 증가, 로봇청소기는 42% 증가, 핸디청소기 37% 증가 (온라인 11번가 기준)했다. 더불어 실내 인테리어 용품 및 홈카페 관련 용품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따.
홈카페 매출
G마켓에 따르면 2월 한달간 홈카페 관련 용품의 판매량이 27% 성장했다. 에프스레소 머신 47%, 캡슐 커피 31% 성장했다.
자전거 / 등산 용품 매출 증가
타인과 접촉을 줄이고 실외에서 나홀로 운동하려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등산, 자전거 등 자전거용품 1680% 성장, 등산용품 매출이 157.8% 성장했다 (롯데쇼핑 기준)
OTT 플랫폼 성장
극장에 가는 대신 집에서 영화를 보는 OTT 플랫폼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웨이브는 신규회원이 45만명이 증가했다. IPTV VOD 다운로드 건수도 2배 이상 늘었다. 최근 국내영화 '사냥의 시간'도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넷플릭스 개봉을 택했다.
면역력 돕는 비타민 홍삼 제품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의 온라인몰에서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579% 늘었고, 비타민 제품의 매출은 21배 급증했다. G마켓에서도 영양제 메출이 62%, 홍삼제품은 63% 증가했다
'재테크(주식) 지식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테크 공부] 간편결제 서비스의 강자 네이버 페이 파헤치기 (0) | 2020.03.26 |
---|---|
[재테크 뉴스]뉴욕 다우증시 연속 상승세, 2조 달러 미 역사상 최대 규모 경기부양책 소식 (0) | 2020.03.26 |
[재테크 뉴스]코스피 연속 이틀 급등세 1700선 회복, 개인순매수 (0) | 2020.03.25 |
[재테크 공부]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진단키트세트 긴급지원 요청, 진단키트 업체는? (0) | 2020.03.25 |
[재테크 공부] OTT (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0) | 2020.03.24 |